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쿄 디즈니랜드/디즈니씨 - 앱 하나로 다 즐기는 법

가고 보고 먹고 쉬고

by Paperback Writer 2025. 3. 21. 00:02

본문

반응형

코로나 이후 처음 가 본 도쿄 디즈니 리조트.

코로나 전과 많이 달라졌다.

할인이 적어지고, 연간회원권은 없어졌다.

대신 판타지 스프링스처럼 새로운 어트랙션이 등장했다.

 

디즈니랜드의 불꽃쇼!

 

무엇보다 도쿄 디즈니 리조트 앱 하나로 입장권 예약부터 어트랙션 확인, 길찾기, 식당 예약과 결제까지 다 된다.

가족들끼리 묶는 기능도 있어서 앱이 없으면 오히려 불편할 정도.

(태블릿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안된다. 갤럭시 폴드에서는 화면을 펼쳐도 잘 작동한다.)

어트랙션 대기시간 확인, 입장표 구매, 프리미어 억세스 구매, 식당 예약까지도 앱에서 다 된다.

 

다양한 기능

도쿄 디즈니 리조트 앱을 미리 다운 받는게 좋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Tokyo Disney Resort 를 검색하면 된다.

이 앱 하나로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다 쓸 수 있다.

 

다운 받으면 가장 먼저 회원 가입(My Disney Account)을 하고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한국 신용카드도 비자나 마스터는 다 등록이 된다.

 

앱에서 바로 원하는 날짜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연휴 같이 사람이 몰리는 때에는 표가 다 팔릴 수 있으니 미리 사두는게 좋다.

한국의 클룩 같은 대행 사이트에서도 티켓을 살 수 있지만, 가장 비싼 가격에 맞춰져 있다.

앱에서는 날짜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연휴나 주말보다 주중, 비수기는 가격이 낮아진다.

클룩에서 구매한 티켓도 QR스캔해서 앱에 등록해야 한다.

 

가족이나 친구 여러명이 함께 갈 경우, 각자 회원 가입을 하면 좋다.

표는 한 사람이 여러장을 사도, 앱 안에서 한 팀으로 묶어 나눌 수 있다.

 

1. 티켓 구매 및 관리

  • 온라인 티켓 구매: 앱을 통해 도쿄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의 입장권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날짜를 지정하는데, 구매한 뒤에 일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
  • 디지털 티켓 저장 및 사용: 구매한 티켓은 앱에 디지털 형태로 저장된다. 입장 시 QR 코드를 스캔하여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다.

2. 지도 및 위치 정보

  • 실시간 지도 기능: 파크 내 시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도가 있다. 어트랙션 위치는 물론이고 얼마나 기다려야하는지 대기시간도 표시해준다. 퍼레이드 시간은 물론이고 식당과 간식 판매대 위치와 메뉴까지 다 보여준다. 신기했던 것은 츄러스나 아이스크림 같은 걸 파는 간이 판매대에도 얼마나 줄을 섰는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디즈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시간도 알려준다.
  • 현재 위치 확인: GPS를 활용하여 내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위치 확인은 구글맵에서 하는게 더 좋다. 디즈니랜드나 디즈니씨 모두 너무 넓어서 길을 찾기 어렵다. 구글맵에서 어트랙션 이름을 넣으면 리조트 안에서 빨리 가는 길을 찾아준다. 아주 정확하다.

3. 어트랙션 및 대기 시간 정보

  • 대기 시간 확인: 어트랙션의 실시간 대기 시간을 확인하여 효율적인 일정 계획을 세울 수 있다.
  • 운행 상태 확인: 어트랙션의 운행 중단 여부 및 재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012
어트랙션, 식당, 간식, 퍼레이드 등등의 예정 시간과 대기 시간, 위치를 다 확인할 수 있다.

4. 예약 및 패스 기능

아주 중요한 기능이다. 일단 디즈니랜드나 디즈니씨 안에 입장하면 인기 어트랙션을 예약할 수 있다. 스탠바이 패스는 돈을 더 내지 않아도 되는 대기표. DPA(디즈니 프리미어 액세스)는 돈을 더 내고 인기 어트랙션을 먼저 이용하는 기능이다.

디즈니씨의 판타지 스프링스(미녀와 야수, 라푼젤, 피터팬, 겨울왕국 4가지 최신 어트랙션이 잇는 곳)에는 DPA나 스탠바이 패스가 있어야만 들어갈 수 있었는데 올해부터 입퇴장은 자유로워졌다. 대신 이 4가지를 타려면 무조건 스탠바이패스나 DPA로 예약해야 한다.

  • 디즈니 프리미어 액세스(DPA) 구매: 일부 인기 어트랙션을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 입장한 뒤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스탠바이 패스 취득: 일부 어트랙션을 미리 예약할 수 있다.
  • 공연 및 캐릭터 그리팅 엔트리: 공연이나 캐릭터와 인사를 예약할 수 있다.

스탠바이패스 대상 어트랙션

[도쿄 디즈니랜드]
  ● 빅썬더 마운틴(ビッグサンダー・マウンテン)
  ● 스플래시 마운틴(スプラッシュ・マウンテン)
  ● 푸의 허니 헌트(プーさんのハニーハント)
  ● 스페이스 마운틴(スペース・マウンテン)
  ● 버즈 라이트이어의 아스트로 블라스터(バズ・ライトイヤーのアストロブラスター)
  ● 몬스터주식회사 “라이드&고시크!”(モンスターズ・インク“ライド&ゴーシーク!”)

[도쿄 디즈니씨]
  ● 소아린: 펀타스틱 플라이트(ソアリン:ファンタスティック・フライト)
  ● 터틀 토크(タートル・トーク)
  ● 타워 오브 텔러(タワー・オブ・テラー)
  ● 토이 스토리 매니아!(トイ・ストーリー・マニア!)
  ● 인디아나존스® 어드벤처: 크리스탈 스컬의 마궁(インディ・ジョーンズ®・アドベンチャー:クリスタルスカルの魔宮)
  ● 레이징 스피리츠(レイジングスピリッツ)
  ● 매직 램프 시어터(マジックランプシアター)
  ● 센터 오브 디 어스(センター・オブ・ジ・アース)

 

DPA로 따로 돈을 내야 하는 어트랙션

5. 레스토랑 예약 및 모바일 오더

이것도 아주 중요한 기능이다. 레스토랑 대부분은 그냥 들어가도 되지만, 일부 식당들은 모바일 오더로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장이 안된다. 미리 시간을 지정하고 메뉴를 정해서 결제해두면 기다릴 필요가 없어서 무척 편하다.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꼭 써보길 추천한다. 예약을 하고 가지 않으면 자동으로 환불되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나는 디즈니랜드에서 불꽃놀이 시간에 맞춰 리프레쉬먼트 코너라는 식당을 예약했다. 야외 자리까지 예약되지는 않지만, 자리가 빨리 나기 때문에 좋은 자리에 앉아 간식을 먹으면서 불꽃놀이를 구경할 수 있었다. 어트랙션을 예약한 뒤 마치는 시간을 계산해 근처 식당을 예약해두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편하기 식당에 자리 잡을 수 있다.

  • 레스토랑 사전 예약: 파크 내 레스토랑을 사전에 예약하여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디즈니 모바일 오더: 일부 레스토랑에서는 모바일 오더 기능을 통해 주문 및 결제를 앱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일부 식당들은 모바일 오더를 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

6. 그룹 기능

  • 그룹 생성 및 공유: 일행과 함께 그룹을 만들면 DPA나 스탠바이 패스, 모바일 오더를 공유할 수 있다. 일행이 모두 디즈니 앱을 깔고 멤버로 가입해야 한다.

그룹은 하루에 1개 그룹에서만 활동할 수 있다. 만드는 법은 아래와 같다.

 

- 먼저 [Create Group]을 누른다.

 

- [Invite members]를 눌러서 같은 그룹에 초대할 다른 멤버를 부른다.

 

- 다른 멤버 초대하기를 누르면, 링크를 복사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액티비티 스크린이 뜬다.

 

- 초대할 멤버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와 함께 링크가 뜬다.

 

- 초대 받은 멤버가 링크를 누르면 그룹에 가입이 된다.

 

- 그룹에 가입이 되면, 그룹 안에 멤버들이 뜬다.

 

- 처음에는 멤버 이름이 뜨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다.

 

- 같은 멤버들끼리 스탠바이 티켓이나 DPA 예약 등을 함께 할 수 있다.

 

- 한 멤버가 예약을 하면 시간을 서로 맞춰야 하니까 유의할 것

 

한 그룹으로 묶이면 이렇게 보인다. 아이콘은 선택할 수 있다.

7. 기타 기능

  • 운영 시간 및 스케줄 확인: 파크의 운영 시간, 쇼 및 퍼레이드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다.
  • 기념일 및 생일 등록: 특별한 날을 등록하여 파크 방문 시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01234567
디즈니 리조트 앱의 다양한 기능 화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